생후 13개월 부터 24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생후 13개월 부터 24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생후 13개월 부터 24개월 까지 발달사항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생후 13개월 부터 24개월 까지 발달사항

 

13개월 부터 24개월 까지 발달사항

첫번째로는 생후 13개월 ~ 18개월

두번째로는 생후 19개월 ~ 24개월 

 

 

Tip) 달리기를 할때는 꼭 옆에서 부모님이 계셔야 합니다 
     달리다가 넘어 지기도 하는 시기라서 위험 할 수 있거든요

 

1)생후 13개월 ~ 18개월 

돌이 지나고 나면 아이들이 신체 발달 속도는 느려지게 되요 
신장은 평균적으로 10cm정도 크게 되고 다리 길이도 길어 지게 됩니다 
이제 혼자 걸을 수 있게 되며 쌓기 부수기등 장난감도 잘 가지고 놀게 되는 시기 입니다 
컵 사용도 가능하지만 숟가락 사용은 미숙하며 수직선으로 종이에서 그릴수 있게 되요 
음식을 혼자 먹을수 있지만 아직 흘리는게 더 많겠쬬
이제 무한 애정 표현을 해주시도 한답니다 
싫어라는 부정적인 표현도 할 수 있게 되고 표현 방법이 아직 서툴기는 하지만 
화를 내기도 짜증을 내기도 합니다 
혼자서 놀이를 많이 하게 되며 특정한 물건에 애착을 가져 가지고 다니기도 합니다 
자아 개념이 생기도 독립된개체로 인식 하기 시작 합니다

 

2) 생후 19개월 ~ 24개월

이제 혼자서 뛰어 다닐수도 있고 달리다가 멈출수도 있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계단도 혼자 오를수 있으며 순가락 사용도 이제 잘 할수 있어요
구멍에 끈을 넣을수 있으며 그림책도 혼자서 한장씩 넘길수가 있어요
이제 낮선사람에게 경계를 하기 시작합니다 
소꼽놀이도 하면서 인형에게 밥을 먹이고 옷을 입히는 시늉을 해요
퍼즐 놀이나 짝맞추기 놀이도 가능 하게 되네요 
어휘력도 상당히 많이 늘이 시작해요 30단어 정도의 어휘력을 가질수 있어요
주변의 사물의 이름을 말할수 있게 되요 

 

 

따봉이가 생후 13개월 이후 부터 어린이집을 보내기 시작 했어요 
처음에 한달 정도 적응 기간을 거치고 저는 직장 생활을 하기 시작 했어요
아침에 9시 쯤 어린이집을 보내고 5시 반 정도에 데리고 온곤 했었는데요 
그때는 어떻게 했는지 지금 생각 해보면 정말 대단한거 같네요
어린이집을 보내니깐 감기에 자주 걸려서 일주일에 3일은 병원을 다녔던거 같네요
이때는 정말 열심히도 병원을 다녔네요 4세 정도 지나고 요즘 코로나 떄문에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그런지 
병원에 갈일이 없네요 감기에 안 걸리거든요 

 

 

모아서 보기

  1. 생후 7개월 부터 12개월 까지 발달사항
  2. 생후 1개월 부터 6개월 까지 발달사항
  3. 이유식 시작 하는 방법

 

 

 

신생아 구토 대처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