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아이를 키우다 보면 나도 모르게 우울해지거나 내가 지금 뭐 하고 있나 라는 생각이 들곤하는데요 
내가 우울증인지 먼저 자가 진단 해보고 극복방법도 알아 보자구요 
저도 따봉이 키울때 저는 제가 우울증을 겪고 있는지도 몰랐는데 주위에서 우울증인거 같다고 말을 해줘서 알 수 있었어요

 

육아 우울증 자가진단
육아 우울증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중에서 4~5개 이상이면 우울증이라고 보시면 되요 
우울증이라고 너무 걱정 하시 마시고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 봐요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

1.영양제 챙겨 먹기 (비타민,과일,채소 섭취)
2.아이와 함께 산책하며 햇빛 쬐기
3.심리치료 받아 보기 
4,육아 고충을 함께 나눌수 있는 맘카페 산후조리원 모임등에 가입한다 
5. 육아를 분담하자 혼자서 다 할려고 하면 끝이 없다 
6.1~2시간은 운동을 하자 (아이는 아빠에게)
7.자신의 힘든일을 동지들에게 마음껏 털어 놓기 (동지= 친구 , 같은 육아맘)
8.주말에는 자기만에 시간을 갖자
9. 책을 가까이 하면 좋아요(자기개발책이나 마음의 안정을 줄 수 있는 책)

 

따봉이맘은 주위에서 우울증인거 같다고 애기를 듣고 난 뒤 부터 1년에 한번은 1박2일에서 2박3일 친구들이랑 여행을 가요 아기랑 남편한테서 행방 되는 시간이예요 

그런데 코로나 터지고 나서 생활이 완전 달라졌어요 여행도 못 가고 

내년부터는 다시 친구들 함께 여행 하고 싶네요 

 

 

모아서 보기

  1. 4대보험은 무엇일까?
  2. 2022년 최저임금 알아보기
  3. 아동양육영아 수당 알아보기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