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인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알고계셨나요? 임신확인서로 임신사실을 인증하면 무려 1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신청하는지 방법과 조건 등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임신확인서로 임신사실을 인증받은 모든 임산부에게 해당됩니다. 단, 출산예정일 이후 1년 이내에만 신청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신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중간에 보면 배너로 임산부 교통비지원금 신청이라고 있습니다 을 클릭하셔서 온라인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가요?
온라인 신청 시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인증 두가지 방법중 하나로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요, 이때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가 서울시인 경우엔 등본제출이 불필요하지만 다른 지역이라면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임신확인서는 병원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고, 국민행복카드(구 고운맘카드) 역시 소지하고 계셔야 해요.
어디서 쓸 수 있나요?
교통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사용가능한데요, 먼저 산부인과 진료비는 물론이고 산후조리원에서도 사용가능하며 모유수유용품, 기저귀, 분유 등등 육아관련 용품들을 구입할 때도 사용가능하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이용처 안내를 참조해주세요!
이렇게 좋은 혜택 모르고 계신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너무 안타까웠어요. 저도 이번에 알게되어서 주변 지인들에게도 많이 추천했답니다. 아직 모르셨던 분들 모두모두 이 글 보시고 얼른 신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