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굵기가 얇아지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는 탈모나 스트레스 등이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겪는 유전성 탈모는 모발 자체가 얇아지면서 머리숱이 적어지는 증상이다. 그렇다면 반대로 머리카락이 굵어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머리카락굵어지는방법

머리카락이 얇아지면 좋은점과 나쁜점은 무엇인가요?
얇아지는것 자체로는 큰 문제가 없지만 얇은 머리카락은 머리숱이 없어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단점이라면 단점이죠. 하지만 탈모인 입장에서는 장점이기도 합니다. 얇고 힘없는 머리카락은 두피 속 모근을 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빠지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이에요. 반면 굵은 머리카락은 굵고 단단하기 때문에 모발 탈락속도가 느려져서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카락이 굵어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선 첫번째로는 단백질 섭취입니다. 우리 몸에서는 다양한 영양소들을 필요로 하는데 특히 모발과 손톱 등 피부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 생성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많이 먹는것이 좋아요. 대표적으로는 검은콩, 두부, 달걀, 닭가슴살 등이 있고 이밖에도 견과류나 연어등 생선 역시 좋은 식품이랍니다..


단백질 보충제 먹으면 머리카락이 굵어지나요?
보충제라는 단어에서부터 이미 뭔가 약같은 느낌이 나죠? 실제로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 보충제 중에는 스테로이드 같은 약물성분이 함유된 제품도 있다고 해요. 물론 이경우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지만 전문가에게 상담 후 안전하게 복용한다면 분명 효과가 있겠죠?

 

 


샴푸 성분 중에서도 머리카락 굵게 만드는데 도움되는 게 있나요?
네 물론이죠! 샴푸중에서도 실리콘성분이 들어간 샴푸보다는 자연유래 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샴푸를 추천드려요. 또한 비오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된 샴푸라면 더욱 좋은데요, 비오틴은 비타민B7으로써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높고 지방질 대사 및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건강한 모발 유지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2


탈모예방 효과있는 영양제같은건 없나요?
물론 있죠! 판토모나라는 영양제 아시나요? 판토모나는 맥주효모 추출물로써 무려 60%이상의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크롬, 아연, 시스테인, 엽산, 셀레늄 등등 여러가지 필수 아미노산 10종과 비필수 아미노산 8종이 골고루 들어가있어요. 게다가 세포분열 촉진인자(Cytokine)생성촉진기능 특허물질인 베타글루칸 1,3D-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모낭세포 증식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3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이 있나요?
대표적으로 검은콩, 검은깨, 흑미 등 블랙푸드가 좋다. 특히 검은콩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방지뿐만 아니라 콜라겐 활성화를 돕기 때문에 모근 강화에도 탁월하다. 다시마, 미역같은 해조류도 요오드라는 성분이 많아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준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4

오늘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제가 알려드린 정보 참고하셔서 모두모두 풍성한 머릿결 가지시길 바래요~

 

한눈에 보기

  1. 과민성대장증후군증상 알아보기
  2. 남성갱년기 알아보기
  3. 대상포진 알아보기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0) 2023.02.23
아스퍼거 증후군 자가진단  (0) 2023.02.22
머리숱 많아지는 법  (0) 2023.02.20
노후 준비 (방법,주의사항)  (0) 2023.02.15
요양병원 본인 부담금 -줄이는 꿀팁  (0) 2023.02.0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