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 삶 속엔 크고 작은 변화들이 생겨났다. 대면 방식으로만 이루어지던 업무들은 비대면 형식으로 전환되었고, 학교 수업도 온라인 강의로 대체되었다. 이렇듯 ‘언택트’라는 단어는 어느덧 우리 일상생활 깊숙이 파고들었다. 그렇다면 여기서 말하는 언택트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또한 이러한 언택트 시대에서는 어떠한 트렌드가 유행할까?
먼저 언택트란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ᆞ반대를 뜻하는 언(un)을 붙인 신조어다. 쉽게 말해 비접촉이라는 뜻이다. 원래는 마케팅 용어였지만 지금은 사회 전반에 걸쳐 널리 쓰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키오스크나 VR 쇼핑, 챗봇 서비스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판매 직원 없이 소비자가 혼자 물건을 구매하도록 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물론 아직까지는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보완해야 할 문제점들이 많지만 머지않아 보편화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또 하나 주목해야 할 트렌드는 바로 홈코노미다.
집 밖에서의 활동을 최소화하고 집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현상을 말하는데 배달음식 주문량 증가라든지 가정 간편식 매출 상승 등이 좋은 사례다.
이외에도 재택근무 확산 및 화상회의 활성화, OTT 서비스 이용률 증가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원hub 위치 (0) | 2022.12.08 |
---|---|
잼민이 뜻 (1) | 2022.12.07 |
할로윈데이 행사 제대로 즐겨보자 (0) | 2022.10.12 |
요실금 원인 치료방법 (0) | 2022.09.27 |
불면증에좋은음식 (0) | 2022.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