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하면 떠오르는 꽃놀이 축제 중에서도 단연 최고라고 불리는 진해 군항제입니다. 벚꽃축제로도 유명하지만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해서 매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요~작년에는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되었지만 올해는 군항제가 열린다고 하니 진해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 5곳을 알려 드릴께요!

 

봄여행지 진해군항제

진해 군항제는 언제 열리나요?
진해군항제는 2023.03.25. (토) ~ 2023.04.03. 까지 진행됩니다. 

 

 

 
어디서 열리는 건가요?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에서 열립니다.

 

 


어떤 행사들을 구경할 수 있나요?
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호국퍼레이드, 여좌천 별빛축제 등 여러가지 행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특히나 2019년부터는 창원방문의 해라서 더욱더 풍성한 볼거리가 기대되네요!

진해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 5곳을 알려 드릴께요!

 

여좌천로망스다리(로망스다리)

진해 벚꽃 명소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중 하나인 여좌천 로망스다리입니다. 원래 이름은 여좌천인데 드라마 촬영 이후 사람들이 너무 많이 찾아와 현재는 로멘스 다리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4월초 만개할때 가면 정말 예쁜 풍경을 보실수 있는데요. 주말엔 항상 사람이 많으니 이른 아침 또는 늦은 밤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새벽 2시에 갔는데도 사람이 많았음..)

진해해양공원

 2005년 11월 착공하여 2009년 12월 31일 개장하였습니다. 대규모 공원이며 군함전시관, 해전사체험관, 해양생물테마파크, 어류생태학습관 등 전시 및 체험시설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우도 보도교 개통으로 걸어서 우도로 들어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주차비는 승용차 기준 2천 원이었습니다.

진해루

벚꽃 시즌이면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지만 평소에는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진해루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 딱 좋은 장소인데요. 자전거 도로도 잘 되어 있어서 라이딩 코스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탁 트인 바다 풍경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진해루 한 번 들러보세요~

진해보타닉뮤지엄

경남 창원시 진해구 장복산길 47-42에 위치한 진해보타닉뮤지엄은 야외 수목원 및 온실카페 그리고 갤러리 전시관등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전체 면적만 3만여평 규모이며 현재 150여종의 식물군락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계절별로 각기 다른 꽃축제 행사도 진행중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황산공원모노레일카

진해구 중심에 위치한 제황산 정상부에 조성된 공원으로서 시민으로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며 군항제 기간 동안 벚꽃으로서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서 관광으로서도 인기가 높은 장소예요

.

봄여행지추천_진해4

 

이렇게 해서 진해 군항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작년에 다녀왔는데 너무너무 예뻐서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올해는 마스크 없이 군항제를 마음껏 즐겨셨으면 좋겟씁니다 

 

한눈에 보기

  1. 빌런뜻 신조어
  2. 개딸 뜻 신조어
  3. 너드남뜻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0) 2023.03.14
공기정화식물 어떤것이 있을까?  (0) 2023.03.13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대상  (0) 2023.02.28
워케이션 뜻  (0) 2023.02.24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0) 2023.02.2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